네이버 블로그 수익 포스팅만 해서는 돈 못 벌어요 2023

네이버 블로그로만 월 200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는 캐치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수익 현실과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나,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네이버 블로그 운영에 대한 방향성이 잡히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네이버-블로그-수익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가장 먼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애드포스트입니다. 애드포스트란 네이버 자체에서 운영하는 광고 수익 체계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포스팅을 하면 광고가 자동적으로 붙고, 방문자가 이를 클릭하면 블로거에게 수익을 지급해주는 것인데요.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애드포스트 사이트에서 별도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의 기준은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포스팅 10개 이상 정도만 작성해도 통과를 할 수 있는데요. 진입이 쉬운 만큼 수익이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가 가장 궁금하실텐데요.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알아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표도 생기고 기대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 대략적인 금액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방문자 약 1,000명 : 월 4~6만원
일방문자 약 5,000명 : 월 20만원

일방문자 수에 따라 대략 위와 같은 금액을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어떤 주제로 글을 작성하느냐에 따라 수입은 달라집니다. 광고마다 단가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보수적으로 잡았을 때 대략 월 들어오는 금액을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블로그 수익을 보고 대부분은 실망을 하셨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네 맞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저 정도의 금액만 벌 수 있다면 해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는 어떤 전략으로 운영하느냐에 따라 수입이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기자단 및 체험단

네이버 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다음으로 네이버 블로그 수익을 낼 수 있는 쉬운 방법은 기자단 및 체험단입니다. 기자단과 체험단은 과거에는 구분을 뒀지만, 요즘에는 거의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체험단으로 통일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험단은 쉽게 말해 사업자와 블로거간에 마케팅 의뢰를 도와주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는 자신의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포스팅 의뢰를 맡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블로거는 상품 및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포스팅을 작성해줄 수 있는 것이지요.

체험단을 통해서는 직접적인 돈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이용하는 많은 상품 및 서비스들이 있기에 돈을 버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가 있습니다. 식당, 카페, 헬스장, 뷰티, 가전제품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데요. 3-5만원 정도의 식사도 블로그 포스팅으로 할 수 있기에 애드포스트 다음으로 진행해보기 좋은 블로그 수익 루트입니다.

블로거 입장에서 체험단은 당첨이 되어야 하는데요. 일방문자가 많을수록 당첨이 되기 쉽습니다. 만약 자신이 일방문자 수가 적다면 인기가 적은 기자단 및 체험단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신규 업체의 경우 경쟁률이 적기 때문에 일방문자수가 1,000명 이하라도 당첨이 되기 쉽습니다.

자주 하시는 분들은 한 달에 카페, 외식 비용으로만 100만원치를 이용하기 때문에 상당한 수익을 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 알바

포스팅 알바 부터 실질적으로 포스팅을 통해 수익을 벌 수 있습니다. 포스팅 알바 의뢰를 주는 사이트 또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직접 연락이 오게 되는데요. 업체에서 가이드 또는 원고를 제공해주고, 블로거가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보통 일방문자 1,000명이 넘어가면 포스팅 한 건당 최소 1-2만원 이상으로 의뢰가 오게 됩니다. 일방문자 수가 적을 때는 단가가 매우 높다고는 할 수 없지만, 하나하나 쌓이게 되면 월 100만원 이상의 수익은 충분히 넘길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으로는 저품질 사례가 많습니다. 그저 업체가 주문한대로만 하다가는 블로그 노출이 아예 되지 않는 저품질 사태를 맞이할 수 있는 것인데요. 포스팅 알바에 관한 내용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는 캐치돈 유튜브에 시리즈 3편을 만들었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광고 의뢰(재능마켓 플랫폼)

네이버 블로그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광고 의뢰입니다. 포스팅 알바와 같은 개념이지만, 단가 차이는 2-3배가 날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이유는 포스팅 알바는 마케팅 대행사가 사업주들에게 의뢰를 받고, 블로거에게 포스팅을 의뢰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중간 마진은 마케팅 대행사가 가져가게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재능마켓 플랫폼을 이용해서 광고 의뢰를 직접 받게 되면, 1:1로 거래를 하기 때문에 온전히 수익은 자신의 것이 됩니다. 대표적인 재능마켓 플랫폼으로는 크몽이 있는데요. 크몽을 살펴보시면 많은 마케팅 대행사 및 블로거가 판매글을 올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방문자 1,000명 이상이 되고, 전략만 갖춰진다면 최소 포스팅 1건당 3만원 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전략을 취하느냐에 따라 경쟁자들과 다르게 많은 수익을 쟁취할 수 있는가의 여부가 달라지는 것이지요.


Leave a Commen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