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100명 이하는 주목!

안녕하세요. 캐치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많은 글을 작성했지만 일방문자 100명 이하이신분들에게 유용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하루 1시간 월 100버는 네이버 블로그’ 전자책을 작성한지, 약 3년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제 책을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서론에서 너무 오래된 책은 구매하지 말 것을 권했습니다. 그 이유는 알고리즘의 변화때문인데요. 하지만 현재 약간의 네이버 알고리즘 변화는 있지만, 아직까지도 책의 내용을 잘 숙지한다면 일방문자 100명은 가뿐히 넘길 수 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글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글 10개 일방문자 150명

네이버-블로그

위 블로그는 최근에 개설하였으며, Chat-gpt로만 10개의 글을 작성한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보자분들은 놀라운 수치일 수도 있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글을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네이버 알고리즘이란 것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떻게 작성하느냐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Chat-gpt의 글 작성 실력은 일반적으로 글을 잘쓰는 사람의 글보다 퀄리티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알고리즘을 정확하게 파악하고만 있다면, 1분만에 글 1개를 완성해주는 Chat-gpt를 통해 블로그를 더욱 쉽게 키울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럼 지금부터 공통적으로 실수하는 부분에 대해서 언급해드리고자 합니다. 하나하나 차근히 체크하신다면, 저의 책이나 강의를 구매하시지 않더라도 충분히 일방문자 100명이상은 쉽게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저품질 블로그 확인 하기

네이버 블로그는 저품질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저품질이란 쉽게 말해, 해당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을 때 아무리 글을 작성하더라도 네이버 검색창에 보이지 않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이는 블로거가 네이버 측에서 싫어하는 행동을 했을 때 걸리곤 합니다.

저품질에 걸리게 되면 아무리 글을 작성하더라도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일방문자가 늘어날 수가 없는 것이지요. 아래는 과거에 저품질에 관련하여 쓴 글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포스팅 제목”을 검색하세요.

네이버-블로그-저품질

첫번째 사진을 보시면 제가 포스팅 한 제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저품질 당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주세요.

다음은 두번째 사진에서 보이듯이 “” 큰 따옴표 안에 제목을 기입해주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검색했을 때 위와 같이 자신의 포스팅이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노출이 된다는 뜻입니다.

만약 포스팅이 저품질에 걸렸다면 위와 같은 결과가 아닌,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올 것입니다.

저품질 관련 자세히 알아보기

키워드 공부

저품질 체크를 했는데 만약 자신의 블로그가 저품질이 아니라면? 그렇다면 대부분의 원인은 키워드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키워드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상태로 많은 글을 작성하고는 합니다.

블로그의 글을 보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방문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키워드는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대중적인 키워드여야 하겠지요.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는 키워드로 글을 작성한다면, 그만큼 검색을 하지 않기 때문에 노출이 적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대중적인 키워드로 해서도 안됩니다. 많은 키워드 검색량을 가진 키워드는 모든 블로거들이 노리고 있기 때문에 경쟁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지만, 적당히 검색을 하는 틈새시장 키워드를 노려야 하는 것이지요.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은 제 강의에서도 1개 영상 이상 분량이 나오기 때문에 기존에 작성한 관련 글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3가지 TIP

네이버 블로그 상단노출 TIP 5가지

본문 상위노출 알고리즘

글자수 1500자 이상
중복되지 않은 이미지 8장 이상

상위노출을 위해 글을 작성하는데 있어 본문 내용은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제에 따라서, 키워드에 따라서 고려해야할 점들이 세부적으로 달라지는데요.

초보자분들(일방문자 100명 이하)은 위 2가지만 우선 지키면서 글을 작성해주세요. 글을 많이 작성해보시지 않은 분들은 글자수 1500자가 생각보다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처음 운영할 때는 글자수 1,000자도 겨우겨우 채우고는 했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최소한의 글자수를 보기 때문에 아무리 가독성이 좋다고 하더라도 어느정도의 분량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이외에도 많이 고려할 점들이 많지만, 하나의 글로는 모든 것을 전달하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방문자 100명 이하 이신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가이드라인을 잡고 블로그 운영을 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Leave a Commen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