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돈 버는 마케팅 글쓰기 Ver 2.0

돈 버는 마케팅 글쓰기 Ver 2.0

마케팅-글쓰기
  • PDF 파일 제공
  • 126 페이지 분량
  • 전자책 금액 : 50,000원
  • 요청 사항에 이메일 기재 [ex) abc@gmail.com]
  • 환불 : 결제 후 전자책 PDF 미 전송시 전액 환불


돈 버는 마케팅 글쓰기 Ver 2.0

과거에 영업직 3년을 하고, 퇴직 후 디지털 노마드의 삶에 4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알게 되고 나서 무작정 뛰어들기 시작했는데요. 가장 처음에 시작한 건 출판 사업이였습니다. 과거 책으로 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책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구속받지 않고 살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했기에 시작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글쓰기에 흥미가 있는 사람이 아니였기에, 책을 쓰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고 판매량도 많지 않았습니다.

교보문고 전자책
높은 책 값임에도 불구하고 교보문고 평점 9.8
전자책 수익
최근 출간한 단 1권의 책 밀리의 서재 대여 1만회

하지만 영업직의 경험과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현재는 월 100만원 이상의 자동화 수익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단언컨데 마케팅 관점에서 공부했던 글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직 글쓰기로만 승부를 보는 출판 시장에서 주간 경제 베스트셀러에 들고, 단 1권의 책이 1만여명이 읽어주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글쓰기에 대해 전혀 몰랐기에 지금의 결과는 전혀 상상하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분야에서든 정답이 있었고, 현재는 출판 뿐만 아니라 블로그 수익, 유튜브 채널 운영 등 남들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인증 1
2023년 5월 11일 기준 동영상 9개 게시 후 구독자 973명

유튜브 개설자 중 90% 이상은 구독자 1,000명을 찍지 못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캐치돈 유튜브는 단 9개의 영상으로 구독자 973명 곧 수익 창출의 기준인 1,000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수익형 블로그에 관한 내용을 강의하고 알려드리고 있지만, 마케팅 글쓰기 실력이 없었다면 절대 불가능한 숫자였을 것입니다.

이번 마케팅 글쓰기 Ver 2.0 에서는 글쓰기를 전혀 못 했던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했습니다. 학창시절부터 글쓰기에는 전혀 관심 없었던 사람이기에 누구보다 초심자 입장을 잘 헤아릴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이번 마케팅 글쓰기 Ver 2.0을 통해 경제적 자유에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목차1
목차2

책 일부

서론1
서론2

마케팅 글쓰기 왜 중요한가?

온라인 시장에서 돈을 벌 수 밖에 없는 공식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아오면서 온라인 시장에서 돈을 벌 수 밖에 없는 공식을 알게 되었다.

플랫폼 알고리즘 + 마케팅 글쓰기 + 상품 퀄리티

다양한 곳에 관심이 많은 성격이다 보니 4년 동안 정말 다양한 온라인 수익 창출을 시도했다. 현 재 성공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도 있고, 시도했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 한 것들도 있다. 오랜 시간 을 투자하며 큰 효과를 보지 못 했던 것들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컸지만, 지금와서 보면 온라인 시 장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알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다.

온라인 시장에서 이미 활동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위 3가지 공식이 바로 이해가 되고, 공감이 될 것이다. 3가지를 모두 충족시킨다면 어떤 플랫폼에서든 돈을 벌 수 있는데, 첫번째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첫번째로 플랫폼 알고리즘이다. 플랫폼이란 쉽게 말해 네이버, 유튜브, 구글, 스마트스토어와 같 이 일반인이 판매자와 구매자 역할을 모두 할 수 있는 곳을 의미한다. 각각의 플랫폼에는 좋은 제 품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몇 가지 규칙들을 정해두었다. 네이버 블로그로 예를 든다면 글자수 1,000자 이상과 같은 규칙들이다. 이러한 규칙들을 설정해두고, 개발자들이 만든 로봇들이 검사를 하는 것이 알고리즘이다.

모든 플랫폼들은 상위노출을 위한 알고리즘이 존재하는데, 대략적인 부분만 공개할 뿐 전체를 공 개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떤 플랫폼에서는 알고리즘을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그 즉시 돈으로 환산 이 될 수 있다. 어떤 플랫폼이든 사람이 많을수록 돈이 되기 때문이다. 현재 강의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로 예를 들었을 때 상위노출을 시킬 수 있으면, 여러 상품 판매자들로부터 광고의뢰가 들 어온다.

두번째는 마케팅 글쓰기이다. 플랫폼 알고리즘은 로봇이 검사하여 상위노출을 시켜준다. 많은 사 람들에게 노출이 될 수 있지만, 결국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은 사람이다. 그래서 구매자들 에게 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한 마케팅 글쓰기가 필요한 것이다.

세번째는 상품 및 서비스의 퀄리티이다. 상위노출을 시키고, 마케팅 글쓰기로 잠재고객들에게 사 고 싶게끔 만들었다. 여기서 상품 및 서비스의 퀄리티가 너무 좋지 않다면 구매가 전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준다면 고객들은 구매를 하게 된다.

좀 더 이해가 되도록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플랫폼에 한번 접목을 시켜보겠다.

현재 캐치돈에서 강의하고 있는 네이버를 살펴보자.

네이버 알고리즘 + 마케팅 글쓰기 + 내용의 질

수익형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위 3가지가 필요하다. 가장 먼저 네이버 상위노출 알고리 즘의 원리를 알아야 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일방문자가 많을수록 블로그의 힘이 커지고, 광고 의뢰가 들어온다. ‘하루 30분 월 200만원 버는 네이버 블로그’ 강의에서 알고리즘을 강조하는 이유 중에 하나이다.

그리고 마케팅 글쓰기가 접목되어야 한다. 알고리즘에 의해 상위노출이 되더라도 결국 읽는 것 은 사람이다. 사람이 직접 읽었을 때 글 속에서 전달하는 내용에 빠질 수 있게 하여야지 많은 방문 자를 이끌고, 많은 광고가 일어난다. 이번 책에서 배울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내용의 질은 정보성 포스팅을 예시로 들 수 있겠다. ‘찜닭 만드는법’ 이라는 주제로 글을 쓴다고 했을 때, 맛있는 찜닭 요리법이 제공된다면 내용의 질이 좋다고 말할 수 있다. 반대로 레시피를 따 라했는데 맛이 없다면 해당 블로그는 신뢰를 잃을 것이고, 많은 방문자를 이끌어내기가 힘들다.

한 번 더 예시를 살펴보자.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이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유튜브를 살펴 보자.

유튜브 알고리즘 + 마케팅 글쓰기 + 내용의 질

유튜브를 이용하다보면 우리가 자주 보는 영상과 비슷한 성질의 영상을 보여준다. 수 많은 영상 들이 올라오지만 항상 구독자가 많은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먼저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유튜브에 서도 특정 알고리즘이 존재하기에 조건에 맞는 영상들이 시청자들에게 보여지는 것이다.

마케팅 글쓰기는 유튜브 영상의 원고 제작 및 구성이라고 할 수 있겠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 지루 해서 바로 꺼버리게 되는 영상이 있고, 계속해서 몰입하여 보는 영상도 있다. 같은 내용이라도 이러한 차이가 나는 건 마케팅 글쓰기 실력의 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의 심리를 활용하여 지루 함을 느끼지 않게 영상을 구성하는 능력이 마케팅 글쓰기 능력이다.

유튜브에서 내용의 질은 영상의 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다. ‘건강해지는 법’이라는 영상은 아마 수 천개가 넘을 것이다. 이 중에서도 각각 주장하는 내용이 다를텐데, 여기서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 하는 사람의 영상이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다.

위 3가지의 능력만 충족된다면 우리는 웹상에서 돈을 무조건 벌 수 밖에 없다. 여기서도 마케팅 글쓰기 실력을 최우선적으로 늘릴 필요가 있다.

플랫폼 알고리즘은 시시각각 변하며, 계속해서 테스트해보며 주의를 기울이면서 알아내야 한다. 한 가지를 발견했다고 해서 끝이 나는 것이 아니다. 계속해서 알고리즘은 변화를 주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또한 플랫폼이 영원하지 않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네이버 뿐만 아니라 야후, 다 음 등 다양한 검색 플랫폼이 있었다. 또 10년 뒤에는 어떤 플랫폼이 살아남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상품 퀄리티는 절대 단 시간에 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어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오랫동안 전문가였거나, 상당한 통찰력이 있어야 하는 부분이다. 사람마다 역량의 차이가 날 수 있는 영역 이기에 꾸준히 노력하며 올려야 하는 부분이다.

마케팅 글쓰기는 위 2가지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효율적이다. 어떤 플랫폼에서는 적용되는 기술 이며, 사람의 심리를 알고 하는 것이기에 영원한 인생 필수 스킬이다. 또한 상품 퀄리티를 올리는 통찰력에 비해서는 쉬운 영역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책을 통해서 마케팅 글쓰기의 실력을 늘린다면, 웹상에서 반드시 우위를 선점할 수 밖에 없 다. 경제적 자유에 입문하는 가장 좋은 시작이 될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강의와 함께 구매하세요!

‘하루 30분 월 200만원 버는 네이버 블로그’ 강의를 구매하시면 ‘마케팅 글쓰기 Ver 2.0’을 함께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혜택을 받으시며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

Leave a Comment

SNS